분류없음2014.07.29 05:54


이번에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팩션(이하 사볼2)에 POLICY BREAK 이벤트로 연동이 결정되었기 때문에, 행여나 플레이하기 어렵다던가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리듬게이머들을 위한 일종의 튜토리얼격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이쪽 이벤트를 하는 방법으로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e-AMUSEMENT의 점검기간중에는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OLICY BREAK때 뭘 하면 되나?>

기존에 폴리시 브레이크의 경우는 대응 게임을 8번 플레이하면 해금이 되었습니다만, 이번엔 대응 기종이 다른 만큼 미션이 달라졌습니다.



스틸크로니클의 미션을 10회 플레이(=10판 플레이, 미션 성공/실패 관계 없지만 끝까지 플레이해야 1회 인정)해주시고, 사볼2를 통해 해금 작업을 거치면 해금이 이루어집니다.

 - STE가 부족해서 중도에 미션을 포기한다던가, 강제 종료에 의한 미션 도중 종료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이번 스틸크로니클 VIC TROOPERS Ver 3.5에 오프닝곡인 INSECTICIDE - Camillia가 해금됩니다.



<기본 플레이 방법>


(막상 기계가 앞에 떡 있어도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는 사람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소지하고 있는 e-AMUSEMENT PASS를 올려놓고, 동전을 투입해 주십시오.

(PASELI를 이용하는 경우 동전 투입 생략)


스틸 크로니클의 경우 기존 1코인=1플레이형태인 타 아케이드게임과 다르게 코인에 맞는 시간을 투입한 이후, 이 시간이 모두 소모되면 게임이 종료(단 브리핑모드의 경우 초기 소모되는 STE를 제외하고는 이후 소모가 없음)되는 형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 처음에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인 STE의 충전 을 해주어야 됩니다. 

STE는 1크레딧당 480STE(4분 30초)가 제공되며, 한번 충전에 최대 5크레딧분(22분 30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의 경우 미션을 플레이하는 도중 혹은 브리핑 모드를 플레이했을 때에만 소모되기 때문에 모드선택이나 커스터마이징은 느긋히 하시면 됩니다.


동전 투입 ⇒ STE 구매 STEEL ENERGY 480STE 04:30 활동 시간 STE를 차지!  ⇒ 게임에 소비 스틸 정장 활동에 소비.  ⇒ 무기에 소비 무기 생산, 정장 색상 생산에서 소비.


코인 또는 PASELI를 이용해 STE를 충전했을 경우, STE의 아래에 시간이 표시되고 이 시간이 0이 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게임 도중 시간이 종료되면 컨티뉴 화면이 출력되면서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시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미션이 종료되더라도 다시 모드선택으로 돌아와서 남은 시간동안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STE는 게임을 플레이하는것 뿐 아니라 스틸 크로니클 내에 장비 강화로도 사용됩니다만, 이쪽에 대한 이야기는 스틸크로니클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알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일단은 생략하겠습니다.



2. 하운드를 선택해 주십시오(처음 데이터 제작시에만 해당, 데이터가 있으면 3으로 이동) 


자신이 사용할 하운드(=캐릭터)를 선택해줍니다. 하운드는 선택한 이후에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하운드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다던가 그런건 아니니, 그냥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캐릭터 선택 이후 이름 등록을 하게 됩니다. 원하는 이름을 등록해주면 ok


3. 플레이하고 싶은 모드를 선택해 주십시오

(이미지의 모드 셀렉트는 3.0을 기반으로 되어있습니다. 설명은 3.5버전을 기준으로 설명)


플레이할 모드를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시간이 소모되지 않으며, 시간의 소모는 오직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만 소모가 됩니다.


사볼2 해금에 해당되는 모드는 전국 온라인 미션모드와 브리핑 미션모드에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전국 온라인 미션「全国オンラインミッション」

 - 화면 좌측 노란색 칸을 누르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유저들과 협력해 랜덤으로 선택된 미션을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그룹 매칭「グループマツチング」

 -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박스 중 왼쪽을 누르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AMUSEMENT에 등록한 자신의 그룹 멤버와 협력해 미션을 플레이 하는 모드입니다.


점내 매칭「店内マッチング」

 -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박스 중 오른쪽을 누르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점내에 있는 플레이어와 협력해 미션을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브리핑 미션「ブリーフィングミッション

 - 스틸 크로니클을 즐기는 방법이나 조작법에 대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미션 플레이 전 미션에 할당된 특정 STE를 소모해 플레이를 하며, 게임중에는 STE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타 유저와 협력해야되는 일반 모드들과 다르게 혼자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커스터마이즈「カスタマイズ」

 - 화면 우측 붉은색 칸을 누르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스틸 슈트와 하운드의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으며, 무기 생성 및 강화를 위해서 STE를 소모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XROSS BATTLE

 - 화면 중간 위에 보라색 부분을 누르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대회용 미션으로, 참가가 가능한 경우에만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브리핑 미션 목록>


스틸크로니클 VIC TROOPERS의 메이저 업데이트인 3.5버전에서 추가된 초보자용 싱글 미션으로, 매니저&오퍼레이터와 함께 강철벌레들과의 싸움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해주는 특수모드입니다. 스틸 슈트에 대한 기본적인 작업부터 시작해서, 유저에게 싸우는 방법까지 가르켜주는 등 기존의 튜토리얼을 좀 더 확장성 있는 모드로 전환해놓은 형태입니다.


브리핑 미션의 경우 아래 10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브리핑 미션 10개만 클리어해도 POLICY BREAK의 해금은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미션 명

소비 STE

미션 보상

미션 내용

기본 행동을 마스터해라!(基本行動をマスターせよ)

100 STE(초회 무료)

없음

튜토리얼

커스터마이즈를 마스터해라!(カスタマイズをマスターせよ)

100 STE(초회 무료)

없음

커스터마이즈 설명

최초의 시련(最初の試練)

240 STE(초회 무료)

1000 CP

"기간테우스 섬멸" 미션

넘치는 강철벌레!(あふれる鋼鉄虫!)

240 STE

1000 CP

"대량 발생 에너미의 섬멸" 미션

기간테우스 다시 (ギガンテウス再び)

240 STE

1000 CP

"기간테우스 섬멸" 미션

새로운 클래스 애드미럴 (新たなクラスアドミラル)

240 STE

1000 CP

"부레마나우스 섬멸" 미션

스틸 쉽 위기일발 (スティールシップ危機一髪)

240 STE

1000 CP

"스틸 쉽 방어" 미션

사막의 귀신 지네 (砂漠のおばけムカデ)

240 STE

1000 CP

"헤 카톤 케일 섬멸" 미션

애드 미럴 에그파티 (アドミラルエッグパーティー)

240 STE

1000 CP

"에그 미럴 에그 섬멸" 미션

시로가네에 춤추는 그림자 (白銀に舞う影)

240 STE

1000 CP 

"프레즈베르크 섬멸" 미션



<STE 무료제공 서비스(이벤트 포함)>

첫회 플레이는 STE 무료 e-AMUSEMENT PASS 또는 휴대 전화로 처음 플레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휴대 전화 또는 e-AMUSEMENT PASS를 터치

カムバックプレーで無料サービス中!30日以上プレーを休んでいたe-AMUSEMENT PASSをかざすと1000STE無料

스틸크로니클의 경우, 신규유저 및 복귀유저에 대해 STE를 무료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e-AMUSEMENT PASS에 스틸 크로니클 데이터가 없는 유저 혹은 1달동안 접속을 못한 유저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 1000STE가 자동으로 충전되어집니다. 약 2크레딧에 해당되는분의 양으로, 확인은 데모 화면 중 맨 아래 화면이 떠있다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센터에서 이 옵션이 채택되어있으니 부담없이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번 사운드 볼텍스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동안 1일 1회 사볼을 플레이하고 스틸크로니클을 플레이 할 경우 480STE가 충전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1일 1회만 받을 수 있지만, 이 서비스만으로도 상당히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해금법>


1. 브리핑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자!

사실 상 이번 이벤트의 주 목적(?)으로, 신규 유저 유치를 위해 브리핑 모드를 추가하고 이 모드로 유도를 하기 위해 플레이를 10회(브리핑 미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미션 8회(튜토리얼/커스터마이즈안내는 미션으로 치지 않습니다) + 온라인 대전 2회) 하도록 제한을 걸어놓았을것이다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실 스틸크로니클의 특성상, 게임이 아무리 빨리 끝난다 하더라도 1미션을 클리어하는데 최소 5분 최대 10분 이상이 소요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초기에 튜토리얼을 겸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싱글 플레이라 부담을 갖지 않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이 브리핑미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차후에 온라인 대전을 하더라도, 이 브리핑모드를 하고 진행하는것과 하지 않고 진행하는것에 대한 차이는 많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2. STE 무료제공 서비스를 활용하자!

위에도 적어놓았지만 스틸크로니클은 첫 플레이 유저나 복귀유저에게 STE를 팍팍 서비스하는, 아주 좋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이미 플레이했지만 한달이상 접속을 못할수 밖에 없는 유저들이나 아니면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다시 복귀하거나 처음 플레이할 때 2크레딧분에 해당하는 1000STE가 충전되어있다는건 상당히 큰 메리트입니다. 거기에 사운드 볼텍스 콜라보레이션 STE까지 합치면 1480STE가 첫 플레이할 때 공짜로 들어옵니다.


단순히 계산을 해보면 이 공짜 크레딧으로 총 6개의 브리핑 미션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로, 이 시스템을 이용해 미션을 진행하게 되면 경우 그래도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POLICY BREAK의 해금이 가능합니다.


3. PASEL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遊べる電子マネー PASELI

리듬게이머들의 공공의 적(으로 칭해지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편해서 정말 많이 애용합니다)으로 불리는 PASELI입니다만, 스틸 크로니클에서의 PASELI는 BEMANI 시리즈보다 합리적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PASELI를 이용한다면 이쪽으로도 고려해볼만합니다.


(PASELI의 경우 BEMANI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1크레딧 100엔 설정 기준 126P가 소모됩니다.)


PASELI로 결제했을 경우 추가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STE의 구매물량이 1.3배로 증가 : 1 크레딧분인 480STE를 충전하게 되면 620STE가 들어오게 됩니다. 사실상의 약간의 보너스가 추가되어있씁니다.

- 애드 미럴 티켓(애드미럴 챌린지 도전 가능 티켓)을 1일 1회(1개~5개) 제공

- 스틸 캡슐권(하운드 커스터마이징용 티켓)의 최대 소지가 7개로 증가, 일반 코인 플레이의 경우 아무리 많이 있어도 회당 3개까지밖에 소지할 수 없습니다.

- PASELI로 스틸 캡슐 사용 시 특수 커스터마이즈 획득 가능




갑자기 사볼2와 스틸크로니클이 연동된거에 대해선 의문점이 듭니다만, 어쨌든 연동 해금 이벤트가 뜬 이상 할 수 있으면 해보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


**이 항목 혹인 이 항목 외에 스틸크로니클에 대한 질문사항은 덧글혹은 트위터 @XcheTO 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Posted by 에츠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