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롤로그 & 7/4 김포국제공항 & ANA NH1162편 에서 이어집니다.

-----

착륙하고 나서 비행 동안 잠시 꺼놓았던 핸드폰을 켜보니 캐리어 표시가 olleh에서 NTT DOCOMO로 바뀌었네요

이러니까 일본에 온 실감이 나네요

데이터 로밍은 하루에 10000원이기에 3박 4일 정도면 몰라도 7박 8일씩이나 되는 본 여행에서는 차마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3G마크도 켜지지 않았네요.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입국심사 게이트에서 입국심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입국심사 대기열이 전혀 없이 바로 심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입국 심사때는 일본어로 답변을 하니 체류지 관련 질문 빼고는 그냥 바로바로 넘어가더군요.

그리고 입국심사 게이트 바로 뒤에 있는 수하물 수취장에서 맡겨두었던 캐리어를 찾고 세관 검사 게이트를 통과해서 밖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작년 일본 여행 갔을때 칸사이 국제공항에서는 입국 심사 게이트와 수하물 수취장이 다른 층에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하네다공항은 입국심사 게이트-수하물 수취장- 세관 검사 게이트가 전부 붙어있어서 편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입국 수속을 마치고 입국장을 나오니 2층 도착 로비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각주:1]

 

이 2층 도착 로비 도쿄 모노레일 개찰구 옆에 위치한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이번 여행의 필수품인 JR 칸토 에리어 패스 3일권과 JR EAST 패스 5일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도쿄 시내에만 국한된 여행이 아니라 각종 열차를 이용해 관동지방을 돌아보는 여행이기 때문에 이 두가지 패스가 없었더라면 아마 여행 예산이 2~300만원대가 되었을 정도로 이번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물건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저희는 JR EAST 패스 청소년 요금(만 12~25세)을 적용받아 칸토 에리어 패스 3일권 8000엔, JR EAST 패스 청소년권 16000엔 이렇게 해서 총 24000엔으로 JR 동일본 관할에 있는 열차들을 8일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위 패스를 구매할 시에는 여권을 반드시 제시해야 하고, 패스 적용 예정일을 미리 확실히 정해야 합니다. 또 패스를 발급해 준 뒤 각종 안내 사항이 적혀있는 팸플릿같은데에 넣어서 테이프로 봉해주는데, 이 테이프가 떨어지면 패스의 유효기한이 남아있더라 하도 그 순간 무효가 되니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저희는 일단 7/4~7/6일은 칸토 에리어 패스를 먼저 사용하고, 7/7~7/11일은 JR EAST 패스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도쿄 모노레일을 통해 도쿄 시내로 진입하려 합니다. 본래 도쿄 모노레일은 JR패스가 적용되지 않았지만 2010년 10월 21일 하네다공항 국제선빌딩역이 생기고 나서 적용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칸토 에리어 패스를 사용해 도쿄 모노레일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도쿄 모노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전체 노선도입니다. 본 노선도에서는 역명을 모두 일본어 발음대로 적어놓아 약간 그렇네요...

일단 저희는 하네다공항 국제선빌딩 공항역(하네다쿠코 코쿠사이센비루 공항 역)에서 종점인 하마마츠쵸 역까지 간 다음 JR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해 아키하바라로 가기로 했습니다.

마침 게이트를 통과하자마자 공항쾌속편이 들어와서 중간중간 정차할 필요 없이 바로 하마마츠쵸 역으로 갈 수 있게 되었네요.

 

팔꿈치 높이정도밖에 안 오는 스크린 도어가 인상적입니다.

 

 

 

 

 

 처음 봤을땐 여기가 캐논 본사인가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본사 빌딩은 아니더라고요 ㅠㅠ

드디어 하마마츠쵸 역에 도착했습니다!

 

하마마츠쵸역에서 도쿄모노레일-JR 야마노테선으로 환승중입니다.

 

하마마츠쵸 역에서 반시계방향으로 다섯정거장을 지나 드디어 아키하바라 역에 도착했습니다.

 

Aㅏ........

플랫폼에서 내리자마자 벌써 이런게 보이네요 역시 아키하바라 답습니다 껄껄껄

역시 볼일은 전기상점가 쪽에 있으니 전기 상점가 출구쪽으로 갑니다.

-----

[#3] 7/4 아키하바라 츄오도리 로 이어집니다.

  1. http://www.haneda-airport.jp/inter/kr/map/floormap.pdf 하네다공항 국제선청사 관내지도 [본문으로]
Posted by 마술종이